[토박이말 잔치에 여러분을 모십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사단법인 토박이말바라기(으뜸빛 강병환)가 함께 마련한 토박이말 잔치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열달 스무닷새(10월 25일)부터 오는 들겨울달 스무날(11월 20일)까지 열리게 될 여섯 돌 토박이말 어울림 한마당 잔치는 빛무리 한아홉(코로나 19) 때문에 누리집(온라인)에서 열고 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펼친 토박이말 놀배움 열매들을 거두어 나누고 아이들이 갈고 닦은 토박이말 솜씨를 뽐내는 자리입니다.

 

잔치 누리집은 인터넷 주소창에 ‘토박이말 잔치.kr’을 치거나 네이버, 다음 검색창에 ‘토박이말잔치’를 쳐서 나오는 ‘여섯돌 토박이말 어울림 한마당 잔치’를 누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잔치 누리집으로 바로 가기: https://xn--pz2bn5bs2rydu47a45e.kr/

 

토박이말잔치 - 여섯돌 토박이말 어울림 한마당 잔치

여섯돌 토박이말 어울림 한마당 잔치

xn--pz2bn5bs2rydu47a45e.kr

 

 

누리집에 들어가면 토박이말을 놀 듯이 배울 수 있는 ‘누리 놀배움’ 자리도 있고, 토박이말 겨루기에 함께할 수도 있습니다. 토박이말 겨루기를 한 낱사람과 뜸(개인과 학급)에 손씻이(선물)도 드립니다. ‘다녀갑니다’에 토박이말 잔치 구경을 한 느낌, 생각을 글로 남길 수 있습니다. 글을 남긴 사람 가운데 몇 사람을 뽑아 손씻이(선물)도 준다고 하니 글을 남겨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차림판 맨 끝에 있는 ‘곁잔치’에서는 토박이말 살리기 이름쓰기(서명운동)과 토박이말깜냥가늠꼲기(토박이말능력검증시험)을 알리고 있습니다. 토박이말 살리기 이름쓰기(서명운동)에는 토박이말을 살려야 하는 까닭과 토박이말을 살리려면 나라에서 챙겨야 할 것들을 밝혀 놓고 있습니다. 에스엔에스(SNS)로 들어가 이름쓰기(서명하기)만 누르면 되니 많은 사람들이 함께 뜻을 모아 주면 좋겠습니다.

 

토박이말깜냥가늠꼲기(토박이말능력검증시험)는 그동안 익힌 토박이말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좋은 열매를 거둔 배움이(학생)들에게는 ㈜흥한종합주택건설에서 배움돋움돈(장학금)도 드립니다.

 

사단법인 토박이말바라기 강병환 으뜸빛은 “좋은 뜻으로 열리는 잔치에 볼거리도 많고 손씻이도 푸짐하니 구경도 하시고 발자취도 남겨 손씻이(선물)까지 받아 가시고 나라에서 토박이말을 챙기기를 바라는 토박이말 살리기 이름쓰기(서명운동)에 뜻을 함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 토박이말 살리기 이름쓰기(서명운동) 바로 가기: https://xn--pz2bn5bs2rydu47a45e.kr/sub12_1/1111500

 

서명운동 - 토박이말 살리기 이름쓰기(서명운동) - 토박이말잔치

.

xn--pz2bn5bs2rydu47a45e.kr

 

오늘도 토박이말에 마음을 써 봐 주시고 좋아해 주시며 둘레 사람들에게 나눠 주시는 여러분 모두 고맙습니다. 

 

4354해 들겨울달 열엿새 두날(2021년 11월 16일 화요일) 바람 바람

 

#토박이말바라기 #이창수 #토박이말 #잔치 #살리기 #말눈치 #참우리말 #숫우리말 #순우리말 #고유어 #이름쓰기 #서명운동 

728x90
적은이: 토박이말바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